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한보총, 산불 피해 복구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성금 1,000만 원 기탁
❍ (사)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정혜선 회장)는 최근 영남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 지역 주민들을 돕고자 회원들이 마련한 성금 1,0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했다.
❍ 이번 성금은 한보총에서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18일까지 진행되었던 산불 피해 성금 마련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것으로, 피해를 당한 주민들의 상황을 공감한 회원 총 101명이 모금에 참여하였으며 1만원에서부터 100만원까지 자발적인 마음으로 작은 정성을 모아 조성된 것이다.
❍ 4월 30일 대한적십자사에서 개최된 이날 기탁식에는 한보총에서 정혜선 회장, 손상철 이사, 김진철 이사, 유종환 이사, 이학수 사업국장, 최진숙 산업전문간호사회 부회장 등이 참여하였으며, 대한적십자사에서는 김철수 회장, 박종술 사무총장, 임영옥 사무차장 등이 참석했다.
❍ 정혜선 한보총 회장은 “예상치 못했던 초대형 산불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마음에 다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고, “기후 변화 등으로 자연재난과 사회재난이 점점 심각해 지고 있어 국가적 차원에서 튼튼한 안전망을 확보하여 안전한 나라가 만들어지기를 바라며, 한보총에서도 안전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가 성금을 모아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리며, 소중한 성금이 가치 있게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 산불 피해 성금 모금에 참여한 한보총 회원은 “작은 금액이지만 산불 피해로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하루빨리 일상회복이 이루어지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