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회장 정혜선)는 '산재예방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2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안전보건공단 안전문화확산 공모사업으로 '부천시 및 김포시와 함께하는 산업재해 예방문화 조성사업'의 일환이다.
퀴즈 이벤트는 일반인, 학생, 근로자 및 안전보건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산재예방의식을 높이고자 진행된다. 고용노동부 부천지청과 안전보건공단 경기중부지사와 함께 진행되며 이달 24일부터 오는9월30일까지 총 10회 진행된다.
퀴즈는 매주 월요일 오후 3시, 총 3개의 문제를 산재예방 온라인 퀴즈 이벤트 사이트를 통해 발표한다. 또 세 문제를 모두 맞춘 사람 중 매주 100명(총 100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10회차 문제에서 6회 이상 응모한 사람 중 10명을 퀴즈왕으로 선정해 안전보건공단 경기중부지사에서 제공하는 5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증정하고, 회차당 퀴즈를 가장 많이 다른 사이트에 공유한 사람 3명을 홍보왕으로 선정해 3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제공한다.
참여방법은 매주 월요일 오후 3시에 업로드 되는 퀴즈를 ‘산재예방 온라인 퀴즈 이벤트 사이트’에 접속해 응모하거나 QR코드로 접속해 참여하면 된다.
정혜선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 회장은 "근로자 및 안전보건관계자 뿐 아니라 일반인 및 대학생들에게도 재미있고, 유익한 퀴즈를 통해 안전보건 상식을 전달하고, 안전보건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개최하게 됐다"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산재예방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