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원시, 건강보험공단 경기인천지역본부가 주최하고 경기도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경기도 금연사업지원단 주관한 건강 플로깅 캠페인이 1일 수원 화성행궁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 대한환경건강학회 등의 유관기관과 수원시민 300여명이 참여했다.
건강 플로깅 행사에 참여한 오병권 경기도 제1부지사는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서는 금연, 적정한 체중 관리, 신체활동이 기본이 돼야 하지만 알면서도 꾸준하게 실천하기 어렵기 때문에 경기도에서 도민의 건강을 위해 건강 플로깅 행사를 개최해 주기적이고 지속적으로 건강생활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금연다짐 저금통만들기 ▲폐활량 및 악력 측정 ▲피부상태 확인 ▲올바른 칫솔질 교육 ▲보행분석 및 상담 ▲환경을 지키는 부채만들기 등 다양한 건강증진 부스가 마련됐다.
정혜선 경기도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단장은 “코로나19로 사회활동이 제한되면서 운동부족, 비만 등의 건강문제가 많이 발생했는데 플로깅 행사를 통해 걷기를 활성화하고 환경도 생각할 수 있어 의미 있는 행사”라며 “건강 플로깅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운동을 생활화할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건강 플로깅 행사는 16일 안성시, 18일 동두천시에서도 열릴 예정이다.
출처 : 안전신문(https://www.safet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