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
‘제1회 보건안전페어 2021’성료
❍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회장 정혜선)는 2021. 11. 3. (수) 더케이호텔에서 ‘제1회 보건안전페어 2021’를 개최하였다.
- 보건안전페어는 소비자단체가 진행하는 컨슈머 소사이어티 행사와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보건안전과 관련된 정보를 소비자와 공유하고 보건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 양원희 직업건강협회 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 행사와 온라인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되어 500여명에 이르는 안전, 보건 관계자가 참여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 제1회 보건안전페어 2021에서는 대한민국안전사회연구회에서 주최한 건축물 철거작업 시 국민안전대책, 대한환경건강학회에서 개최한 기후변화와 국민건강의 현주소에 대한 컨퍼런스가 개최되었으며, 전시된 부스로는 직업건강협회의 스트레스 측정, 청우C&T의 공기청정기 시험, 하트케어의 심폐소생술 안내, 대한건설보건학회의 밀폐공간 안전보건관리 퀴즈, 내일기업의 피부보호제 활용, 도서출판 담음과 엠레터의 도서 및 사진 홍보 등이 소개되었다.
❍ 정혜선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 회장은 인사말에서 “젊고 건강한 성인기의 인력이 직장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것아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하고, “어려서부터 안전과 건강에 대해 학습하고 노인이 되어서도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안전보건 인식 확산을 위해 보건안전페어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하였다.
❍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한보총에는 학생, 직장인, 지역사회주민, 어르신 등 전 생애에 걸쳐 안전보건을 관리하는 단체들이 모두 모여 있어 영향력이 대단하다”고 하였으며, “국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국회에서 법안마련과 제도개선을 통해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하였다.
❍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는 매년 보건안전페어를 개최하여 건강한 국민 안전한 대한민국을 이룰 수 있도록 하는데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