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
산재예방 천만명 서명운동 적극적 추진키로
- 2022년 제2회 이사회 개최 -
❍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이하 한보총)는 2022. 9. 16. (금) 서은빌딩 6층 교육장에서 2022년 제2회 이사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이사회에는 환경안전보건협회 최학수 회장,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이선미 회장, 전문건설업 KOSHA 협의회 이상준 회장 등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 임원 40여명이 참석하였다.
❍ 이사회에서는 한보총에서 추진하는 산재예방 천만명 서명운동을 진행하기 위해 한보총에 소속된 관련 단체에서 캠페인과 서명운동을 동시에 진행하기로 하였다.
- 한보총에서는 방송인 강석을 홍보대사로 위촉하여 예방 중심의 산재활동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최근에도 산업재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전국민이 참여하는 산재예방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는데 공감하고, 한보총 소속단체에서 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하기로 한 것이다.
❍ 한보총은 오는 11월 1일 더케이호텔에서 소비자단체와 공동으로 ‘제2회 보건안전페어 2022’를 진행할 예정인데, 이 때에도 일반 시민들에게 산재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가족 중 누구라도 산재가 발생하면 그 고통이 모든 가족에게 확산됨을 인식시키고 산재예방 서명운동에 동참할 것을 권유할 예정이다.
❍ 특히 한보총은 사단법인으로 등록하여 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하기로 하고, 사단법인 등록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계획도 추진하기로 하였다.
❍ 정혜선 회장은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가 사단법인으로 재탄생하면 산재예방 활동을 더욱 활발히 추진하게 되고, 한보총을 중심으로 노사민정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정부 및 노사단체와 함께 건강한 일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