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한보총소식   |    보도자료
한보총소식
공지사항
보도자료
한보총소식지
언론에비친한보총

한보총, 우리 지자체 안전문화 정착방안 마련 토론회 개최
 
글쓴이 : 운영자 61.♡.108.108
작성일시 : 2023-06-26 14:56   0  350   
      [보도자료]_20221025_우리_지자체_안전문화_정착방안_마련_토론회__한보총_.hwp (2.9M) [0] DATE : 2023-06-26 14:56:43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회장 정혜선)는 국회어린이안전포럼 및 한국안전총연맹과 공동으로 우리 지자체 안전문화 정착방안 마련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임종성 국회의원실 주관으로 개최된 이 행사는 2022. 10. 25. ()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안전보건관계자 및 지자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백은미 건강환경연구소 사회로 진행된 주제발표에서는 허억 가천대 교수가 지자체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10가지 실천방안을 제시하였고, 김태구 인제대 교수가 건설기계 이동 시 일반 주민들에게 미치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보행안전도우미 배치, 공영주차장 건립 등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호종관 건설설비연구소 대표는 건설장비로 인한 재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통계자료의 공개가 필요하다고 하였고, 김판기 안전보건공단 건설안전실장은 건설기계 관련 취약분야에 대해 안전보건공단에서 재정지원의 확대 및 보급을 추진하겠다고 하였다. 지선영 경기도 노동권익과 주무관은 경기도에서 시행하고있는 산업안전보건 제도를 소개하고 안전지킴이 등을 통한 사업장 지원이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하였다. 박연홍 안전신문사 사장은 30년 전 무재해 천만명 서명운동 추진사례를 소개하고, 현재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산재에방 천만명 서명운동을 전국적으로 추진하여 안전문화를 정착하는데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하였다.

 

임종성 국회의원은 지역사회 주민의 안전을 지키는 일은 어떤 일보다도 우선적으로 시행되어야 할 중요한 과제이므로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 등과 함께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활동계획을 세워 지역사회의 안전을 확립하기 위해 직접적인 실천을 이루어나가자고 하였다.

 

정혜선 회장은 구미 불산가스 누출사고, 광주 철거현장 붕괴사고 등 사업장에서 일어나는 많은 사고는 직장인들만의 문제가 아니라 지역사회 주민 모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심각한 문제이므로 전 국민이 관심을 갖고 재해 예방과 생명 보호를 위해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참석자들은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에서 추진하는 산재예방 천만명 서명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지역사회 주민의 안전을 보호하고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다함께 힘을 합쳐 노력하자는 의지를 다졌다.

 

noname01.png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이전글다음글   글목록
[07261]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산로85 하이퍼타워 506호 사단법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KFHS)
Tel. 02-6952-1962 / E-mail. healthandsafety@naver.com
Copyright © 사단법인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