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안종주 이사장
산재예방 천만명 서명운동 참여
❍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회장 정혜선, 이하 한보총)는 안전보건공단 안종주 이사장과 함께 11월 28일(월) 안전보건공단 서울광역본부 9층 회의실에서 ‘산업재해 및 직업병 예방 일터안전 천만명 서명운동’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한보총이 진행하는 산재예방 천만명 서명운동은 모든 국민이 산재예방에 관심을 갖고, 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자는 취지에서 추진되고 있다.
❍ 산재예방 천만명 서명운동에 참여한 안종주 이사장은 ‘산재는 특별한 일터에서, 특별한 일을 하는, 특별한 노동자에게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발생할 수 있는 심각한 문제이니 전 국민이 관심을 갖고 산재예방에 함께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한보총에서 산재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추진하는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 안전보건공단은 안종주 이사장을 시작으로 전국의 광역본부 및 지역본부에서 산재예방 서명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 서명운동을 추진하고 있는 정혜선 한보총 회장은 ‘최근 산재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모든 국민이 관심을 갖는 안전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산재예방 천만명 서명운동을 통해 연령, 성별, 직업, 지역, 국적을 가리지 않고 누구나 한마음이 되어 산재예방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한보총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하였다.
❍ 우리나라 산재예방사업을 총괄하는 안전보건공단의 안종주 이사장이 서명운동에 참여함으로써 산재예방 천만명 서명운동은 더욱 큰 힘을 받고 활발하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