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제1회 산재예방 15초 영상 공모전
기간 연장 개최
❍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회장 정혜선·이하 한보총)에서 안전보건공단 안전문화확산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2023 제 1회 산재예방 15초 영상 공모전’기간을 6월 18일(금)까지 연장하여 진행한다.
❍ 2023 제1회 산재예방 15초 영상 공모전은 부천시 및 김포시와 함께하는 산업재해 예방문화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산업재해 예방 인식 확산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작되었다. 제1회는 부천시와 함께 진행하며, 제2회는 하반기에 김포시와 함께 개최할 예정이다.
❍ 이번 공모전은 부천시, 부천시의회, 고용노동부 부천고용노동지청, 안전보건공단,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과 함께 진행하여 우수작은 각 기관장 명으로 상이 수여되며 상금도 함께 지급된다.
❍ 공모전 주제는 ▲산업재해 예방에 대한 경각심 고취 ▲내 삶 속의 산업재해 예방 ▲산업재해 예방에 대한 자유 주제 등 3가지로 이루어지며, 지원 자격은 부천시 거주자, 부천소재 학교 재학생, 부천지역 직장인, 기타 부천시 관계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참여방법은 팀 또는 개인이 공모 주제에 맞는 15초 영상을 제작하여 SNS에 게재 후, 이벤트 마이크로 사이트 링크 (https://www.healthandsafety.kr/event)에 접속하거나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접속하여 등록할 수 있다.
❍ 접수된 작품은 내부 심사와 일반인 온라인 투표를 거쳐 6월 30일 금요일 우수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 수상은 ▲대상(부천시장상) 1팀 – 50만원 ▲최우수상 (고용노동부 부천지청장상 외) 3팀 – 각 30만원 ▲우수상 (안전보건공단 경기중부지사장상) 3팀 – 각 20만원 ▲장려상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장상) 3팀 – 각 10만원으로 총 10팀에게 수여된다.
❍ 우수 수상작 시상은 산업안전강조주간 세미나에서 이루어지며 제출된 작품은 각 기관 온라인 홈페이지와 오프라인 행사 시 상영된다.